반응형
온라인 무료 공개 "디딤돌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with C++"
목차
- 1. 소개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with C++]
- 1.1 자료구조와 STL
- 1.2 알고리즘 소개
- 1.3 점근식 표기
- 3.3 스택(Stack)
- 2. 반복 알고리즘
- 2.1 순차 정렬(Sequential Sort)
- 2.1.1 순차 정렬 알고리즘 분석
- 2.1.2 공통으로 사용할 코드 구현
- 2.1.3 순차 정렬 알고리즘 구현
- 2.2 거품 정렬(Bubble Sort)
- 2.2.1 거품 정렬 알고리즘 분석
- 2.2.2 거품 정렬 알고리즘 구현
- 2.3 선택 정렬(Selection Sort)
- 2.3.1 선택 정렬 알고리즘 분석
- 2.3.2 선택 정렬 알고리즘 구현
- 2.4 삽입 정렬(Insertion Sort)
- 2.4.1 삽입 정렬 알고리즘 분석
- 2.4.2 삽입 정렬 알고리즘 구현
- 3. 선형 자료구조
- 3.1 배열과 vector
- 3.1.1 이 책에서 공통으로 사용하는 것들
- 3.1.2 vector에 순차적으로 보관
- 3.1.3 vector에 순차적으로 보관 예제
- 3.1.4 vector에 특정 키 순으로 보관
- 3.1.5 vector를 인덱스 연산으로 사용
- 3.1.6 vector를 인덱스 연산으로 사용 예제
- 3.2 연결리스트와 list
- 3.2.1 단순 연결리스트 만들기
- 3.2.1 단순 연결리스트 만들기 [소스 코드]
- 3.2.2 이중 연결리스트 만들기
- 3.2.2 이중 연결리스트 만들기 [소스 코드]
- 3.2.3 list 사용
- 3.3 스택(Stack) [소스 코드]
- 3.3 스택(Stack) [STL stack 사용)
- 3.4 큐(Queue)
- 3.4 큐(Queue) [소스 코드]
- 3.4 큐(Queue) [STL의 queue 사용]
- 3.5 큐를 이용한 스케쥴러 시뮬레이션
- 3.5 큐를 이용한 스케쥴러 시뮬레이션 [소스 코드]
- 4. vector 만들기
- 4.1 vector 구현
- 4.2 vector와 find_if 코드
- 5. list 만들기
- 5.1 list 구현
- 5.2 list 코드
- 6. 재귀 알고리즘
- 6.1 하노이 타워
- 6.1.1 하노이 타워 성능 분석
- 6.2 퀵 정렬(Quick Sort)
- 6.2.1 퀵 정렬 알고리즘 성능 분석
- 6.2.2 퀵 정렬 알고리즘 구현
- 6.3 이진 탐색(Binary Search)
- 6.3.1 순차 탐색과 이진 탐색의 성능 비교
- 7. 이진 탐색 트리
- 7.1 트리의 용어
- 7.2 이진 탐색 트리(Binary Search Tree) 개요
- 7.3 이진 탐색 트리 설계 및 사용
- 7.4 이진 탐색 트리 구현
- 7.4 이진 탐색 트리 구현 [소스 코드]
- 7.5 STL의 map 사용
- 7.5.1 STL map 사용 방법 1
- 7.5.2 STL map 사용 방법 2
- 8. STL 실습 – 장르별 도서 관리 프로그램
- 8.1 프로토 타이핑
- 8.2 장르 추가 및 전체 장르 보기
- 8.3 도서 추가
- 8.4 전체 도서 보기 및 전체 보기
- 8.5 도서 검색 및 특정 장르 보기
- 8.6 도서 삭제 및 소멸
- 8.7 장르별 도서 관리 프로그램 코드
- 9. 기타 이진 트리 및 분할 정복
- 9.1 힙 정렬 알고리즘
- 9.1.2 힙 정렬 알고리즘 성능 분석
- 9.1.3 힙 정렬 알고리즘 구현
- 9.2 스택을 이용한 수식 파서
- 9.3 수식 파서 트리(Numeric Parser Tree)
- 9.3.1 수식 문법 정규화
- 9.3.2 프로토 타이핑
- 9.3.3 토큰 구현
- 9.3.4 어휘 분석기(Lexer)와 구문 분석기(SynAnalyzer) 구현
- 9.3.5 수식 파서 트리 구현
- 9.3.6 수식 파서 트리를 이용한 계산기 코드
- 9.4 병합 정렬(Merge Sort)
- 9.4.1 병합 정렬 알고리즘 성능 분석
- 9.4.2 병합 정렬 알고리즘 구현
- 10. 동적 프로그래밍(DYNAMIC PROGRAMMING)
- 10.1 피보나치 수열
- 10. 2 순열 문제
- 10.2.1 순열 문제 구현
- 10.2.2 순열 문제 소스 코드
- 10.3 인접 행렬을 이용한 깊이 우선 탐색
- 10.3.1 그래프 구현
- 10.3.2 깊이 우선 탐색(인접 행렬) 구현
- 10.3.3 깊이 우선 탐색(인접 행렬) 코드
- 10.4 깊이 우선 탐색(정점과 간선 그래프)
- 10.4 깊이 우선 탐색(정점과 간선 그래프) [소스 코드]
- 11. 너비 우선 탐색
- 11.1 너비 우선 탐색(인접 행렬) 구현
- 11.1 너비 우선 탐색(인접 행렬) 구현 [소스 코드]
- 11.2 너비 우선 탐색(정점과 간선 그래프)
- 11.2 너비 우선 탐색(정점과 간선 그래프) [소스 코드]
- 11.3 다익스트라 알고리즘
- 11.3.1 다익스트라 알고리즘 구현
- 11.3.2 다익스트라 알고리즘 소스 코드
- 12. 탐욕 알고리즘
- 12.1 거스름 돈
- 12.2 SJF 알고리즘
- 12.3 프림 알고리즘
- 12.3.1 프림 알고리즘 구현
- 12.3.2 프림 알고리즘 소스 코드
- 12.4 크루스칼 알고리즘
- 12.4.1 크루스칼 알고리즘 구현
- 12.4.2 크루스칼 알고리즘 소스 코드
반응형
'온라인 무료 공개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딤돌 Java 언어 Part1 출간 (0) | 2016.11.30 |
---|---|
온라인 무료 공개 "Escort GoF의 디자인 패턴 C#" (0) | 2016.07.01 |
온라인 무료 공개 "디딤돌 C++" (0) | 2016.06.26 |
온라인 무료 공개 "C언어 표준 라이브러리 함수 가이드" (0) | 2016.06.16 |
온라인 무료 공개 "디딤돌 C언어" (0) | 2016.06.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