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urtle을 원하는 좌표로 이동시키는 메서드들이 있어요.
이 때 사용하는 메서드를 알아봅시다.
1. "해당 좌표로 이동해"
turtle.goto(x,y)
turtle.goto(pos)
turtle.setpos(x,y)
turtle.setpos(pos)
turtle.setposition(x,y)
turtle.setposition(pos)
x,y 는 숫자로 좌표입니다.
pos는 Vec2D 형태의 좌표입니다.
# 터틀, 해당 좌표로 이동
# turtle.goto(x, y), turtle.goto(pos)
# turtle.setpos(x, y), turtle.setpos(pod)
# turtle.setposition(x, y), turtle.setposition(pos)
# x,y는 숫자, pos는 Vec2D
import turtle as t
t.shape('turtle') #외형을 거북이로 설정
t.speed(1) #속도를 1로 설정
t.forward(50) #앞으로 50 이동해
t.goto(50,50) #좌표 50,50으로 이동해
t.setpos([-50,-50]) #좌표 -50, -50으로 이동해
t.setposition(0,0)#좌표 0,0 으로 이동해
input()
2. "해당 좌표로 이동해"
turtle.setx(x)
turtle.sety(y)
x,y 는 숫자로 좌표입니다.
# 터틀, 해당 좌표로 이동
# turtle.setx(x)
# turtle.sety(x)
# x,y는 숫자
import turtle as t
t.shape('turtle') #외형을 거북이로 설정
t.speed(1) #속도를 1로 설정
t.setx(50) #x 좌표 50 이동해(y좌표는 변화 없음)
t.sety(-50) #y 좌표 -50으로 이동해(x좌표는 변화 없음)
t.setx(0) #x 좌표 0 이동해(y좌표는 변화 없음)
t.sety(0) #y 좌표 0으로 이동해(x좌표는 변화 없음)
input()
3. "집(원점)으로 이동해"
turtle.home()
원점으로 이동합니다.
# 터틀, 원점으로 이동
# turtle.home()
import turtle as t
t.shape('turtle') #외형을 거북이로 설정
t.speed(1) #속도를 1로 설정
t.setx(50) #x 좌표 50 이동해(y좌표는 변화 없음)
t.sety(-50) #y 좌표 -50으로 이동해(x좌표는 변화 없음)
t.home() #원점으로 이동해
input()
반응형
'Python > 강의 노트 - 터틀' 카테고리의 다른 글
turtle, 펜 사용하여 그리기 (0) | 2021.06.20 |
---|---|
turtle 외형 그리기 (0) | 2021.06.18 |
turtle 기본 도형 그리기, 점, 원, 다각형 (0) | 2021.06.18 |
turtle 메서드 forward, fd, backward, bk, back, left, lt, right, rt (0) | 2021.06.18 |
turtle 모듈 , 거북이가 이동하면서 그림을 그려요. (0) | 2021.06.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