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원격 제어 프로그램 만들기

원격 제어 프로그램 만들기 - 5. 원격 제어 요청 수신 이벤트 인자 클래스 구현

언제나휴일 2020. 5. 9. 12:50
반응형

 

 

원격제어 요청이 왔을 때 이를 수신한 정보를 이벤트 핸들러에서 처리할 수 있게 해 주는 인자와 대리자 형식을 구현합니다.

 

소스 코드

RecvRCInfoEventArgs.cs

//RecvRCInfoEventArgs.cs
using System;
using System.Net;

namespace 원격제어기
{
    /// <summary>
    /// 원격 제어 요청 수신 이벤트 인자 클래스
    /// </summary>
    public class RecvRCInfoEventArgs : EventArgs
    {
        /// <summary>
        /// IP 단말 정보 - 가져오기
        /// </summary>
        public IPEndPoint IPEndPoint
        {
            get; 
            private set; 
        }
        /// <summary>
        /// IP 주소 문자열 - 가져오기
        /// </summary>
        public string IPAddressStr
        {
            get 
            { 
                return IPEndPoint.Address.ToString(); 
            }
        }
        /// <summary>
        /// 포트 - 가져오기
        /// </summary>
        public int Port
        {
            get 
            { 
                return IPEndPoint.Port; 
            }
        }
        /// <summary>
        /// 생성자
        /// </summary>
        /// <param name="RemoteEndPoint">상대측 단말 정보</param>
        internal RecvRCInfoEventArgs(EndPoint RemoteEndPoint)
        {
            IPEndPoint = RemoteEndPoint as IPEndPoint;
        }
    }
    /// <summary>
    /// 원격 제어 요청 수신 이벤트를 정의하기 위한 대리자
    /// </summary>
    /// <param name="sender">이벤트 통보 개체</param>
    /// <param name="e">이벤트 처리 인자</param>
    public delegate void RecvRCInfoEventHandler(object sender, RecvRCInfoEventArgs e);
}

 

 

원격 제어 프로그램 5. 원격 제어 요청 수신 이벤트 – 언제나 휴일

*동영상 강의에서는 라이브러리로 제작합니다.* 원격 제어 요청을 수신하여 수락 혹은 거절하는 SetupServer에서는 상대측에서 원격 제어 요청이 온 시점을 알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 이벤트 처리를 할 수 있게 대리자와 이벤트 인자 형식을 정의합시다. 이벤트 처리에 사용할 인자는 EventArgs 클래스를 기반으로 파생 클래스로 정의하는 것을 권해요. public class RecvRCInfoEventArgs : EventArgs { public cla

ehpub.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