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L vector 인덱스 사용 [C++ 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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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hglobal.h
#pragma once
#pragma warning(disable:4996)
#include <string>
using std::string;
#include <iostream>
using std::cout;
using std::cin;
using std::ostream;
using std::endl;
#include <conio.h>
#include <windows.h>
enum keydata
{
NO_DEFINED,F1,F2,F3,F4,F5,F6,F7,F8,F9,F10,ESC
};
//공통적으로 사용할 정적 메서드를 캡슐화한 클래스
class ehglobal
{
public:
static void clrscr();//화면을 지우는 메서드
static void timeflow(int millisecond); //원하는 시간동안 지연시키는 메서드
static int getnum();//정수를 입력받는 메서드
static string getstr();//문자열을 입력받는 메서드
static int getkey();//기능 키를 입력받는 메서드
private:
ehglobal(void){ }//개체를 생성하지 못하게 하기 위해 private으로 접근 지정
~ehglobal(void){}
};
//ehglobal.cpp
#include "ehglobal.h"
void ehglobal::clrscr()//화면을 지우는 메서드
{
system("cls");
}
void ehglobal::timeflow(int millisecond) //원하는 시간동안 지연시키는 메서드
{
Sleep(millisecond);
}
int ehglobal::getnum()//정수를 입력받는 메서드
{
int num;
char buf[255+1];
cin.getline(buf,255);
cin.clear();
sscanf(buf,"%d",&num);
return num;
}
//Genre.h
#pragma once
#include "ehglobal.h"
class Genre
{
string name;
const int num;
public:
Genre(int num,string name);
int GetNum()const;
string GetName()const;
void View()const;
};
//Genre.cpp
#include "Genre.h"
Genre::Genre(int num,string name):num(num)
{
this->name = name;
}
int Genre::GetNum()const
{
return num;
}
string Genre::GetName()const
{
return name;
}
void Genre::View()const
{
cout<<"장르 No."<<num<<" 장르명:"<<name<<endl;
}
//App.h
#pragma once
#include "Genre.h"
#include "ehglobal.h"
#include <vector>
#include <algorithm>
using std::vector;
using std::find;
using std::find_if;
typedef vector<Genre *> Genres;
typedef Genres::iterator GIter;
typedef Genres::const_iterator GCIter;
class App
{
Genres genres;
int max_genres;//최대 장르 번호
public:
App(void);
~App(void);
void Run();
private:
int SelectMenu();
void AddGenre(); //장르 추가
void RemoveGenreByNum();//번호로 장르 삭제
void RemoveGenreByName();//이름으로 장르 삭제
void FindGenreByNum()const; //번호로 장르 검색
void FindGenreByName()const; //이름으로 장르 검색
void ListGenre()const; //장르 목록 보기
};
//App.cpp
#include "App.h"
class EqualerByName
{
string name;
public:
EqualerByName(string name)
{
this->name = name;
}
bool operator()(const Genre *genre)const
{
if(genre==0)
{
return false;
}
return name.compare(genre->GetName())==0;
}
};
App::App(void)
{
cout<<"최대 장르 번호:";
max_genres = ehglobal::getnum();
genres.resize(max_genres,0);//max_genres 만큼 0으로 보관(설정)
}
App::~App(void)
{
for(int i = 0; i<max_genres; i++)
{
if(genres[i])
{
delete genres[i];
}
}
}
void App::Run()
{
int key=NO_DEFINED;
while((key = SelectMenu())!=ESC)
{
switch(key)
{
case F1: AddGenre(); break;
case F2: RemoveGenreByNum(); break;
case F3: RemoveGenreByName(); break;
case F4: FindGenreByNum(); break;
case F5: FindGenreByName(); break;
case F6: ListGenre(); break;
default: cout<<"잘못 선택하셨습니다."<<endl; break;
}
cout<<"아무 키나 누르세요."<<endl;
ehglobal::getkey();
}
}
int App::SelectMenu()
{
ehglobal::clrscr();//콘솔 화면을 지우기
cout<<"장르 관리 프로그램 [ESC]: 종료"<<endl;
cout<<"F1: 장르 추가 F2: 번호로 장르 삭제 F3: 이름으로 장르 삭제"<<endl;
cout<<"F4: 번호로 장르 검색 F5: 이름으로 장르 검색 F6: 장르 목록 보기"<<endl;
return ehglobal::getkey();//사용자가 입력한 기능 키 반환
}
void App::AddGenre() //장르 추가
{
int num=0;
cout<<"추가할 장르 번호(1~"<<max_genres<<"):";
num = ehglobal::getnum();
if((num<=0)||(num>max_genres))
{
cout<<"유효한 장르 번호가 아닙니다."<<endl;
return;
}
if(genres[num-1])//보관한 값이 유효하면(0이 아니면)
{
cout<<"이미 있습니다."<<endl;
return;
}
cout<<"추가할 장르명:";
string name = ehglobal::getstr();//장르명 입력
Genre *genre = new Genre(num,name); //장르 생성
genres[num-1] = genre;//변경
}
void App::RemoveGenreByNum()//번호로 장르 삭제
{
int num=0;
cout<<"삭제할 장르 번호(1~"<<max_genres<<"):";
num = ehglobal::getnum();
if((num<=0)||(num>max_genres))
{
cout<<"유효한 장르 번호가 아닙니다."<<endl;
return;
}
if(genres[num-1]==0)//보관한 값이 0이면
{
cout<<"없습니다."<<endl;
return;
}
delete genres[num-1];
genres[num-1]=0; //초기값으로 설정
}
void App::RemoveGenreByName()//이름으로 장르 삭제
{
string name;
cout<<"삭제할 장르명:";
name = ehglobal::getstr();
EqualerByName ebname(name);
GIter seek = find_if(genres.begin(), genres.end(), ebname);
if(seek != genres.end())
{
Genre *genre = (*seek);
int num = genre->GetNum();
delete genre;
genres[num-1] = 0;
cout<<"삭제하였습니다."<<endl;
}
else
{
cout<<"존재하지 않는 장르명입니다."<<endl;
}
}
void App::FindGenreByNum()const //번호로 장르 검색
{
int num=0;
cout<<"검색할 장르 번호(1~"<<max_genres<<"):";
num = ehglobal::getnum();
if((num<=0)||(num>max_genres))
{
cout<<"유효한 장르 번호가 아닙니다."<<endl;
return;
}
if(genres[num-1]==0)//보관한 값이 0이면
{
cout<<"없습니다."<<endl;
return;
}
genres[num-1]->View();
}
void App::FindGenreByName()const //이름으로 장르 검색
{
string name;
cout<<"검색할 장르명:";
name = ehglobal::getstr();
EqualerByName ebname(name);
GCIter seek = find_if(genres.begin(), genres.end(), ebname);
if(seek != genres.end())
{
Genre *genre = (*seek);
genre->View();
}
else
{
cout<<"존재하지 않는 장르명입니다."<<endl;
}
}
void App::ListGenre()const //장르 목록 보기
{
for(int i = 0; i<max_genres; i++)
{
if(genres[i])
{
genres[i]->View();
}
}
}
//Program.cpp
#include "App.h"
int main()
{
App *app = new App();
app->Run();
delete app;
return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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