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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4 33

Kakao 번역 API와 .NET 음성 Speech를 이용한 번역 나래이터 만들기[WPF] - 2. 번역 나래이터 라이브러리 제작하기

이전 강의에서 Kakao API를 이용하여 번역 라이브러리를 만들었어요. 이번 강의는 번역 라이브러리와 음성 Speech를 이용하여 번역 나래이터 라이브러리를 만듭니다. WrapSpeechLib 이름의 클래스 라이브러리로 제작합니다. 디폴트로 제공하는 파일이름을 Narrator.cs로 변경합니다. WrapKakaoLib.dll 파일을 참조 추가하세요. System.Speech 어셈블리를 참조 추가하세요. Narrator.c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Globalization; using System.Speech.Synthesis; using WrapKakaoLib; namespace WrapSpeechLib { /// /// 번역 나래이터 클래스..

Kakao 번역 API와 .NET 음성 Speech를 이용한 번역 나래이터 만들기[WPF] - 1. Kakao 번역 API를 이용한 라이브러리 제작하기 [C#]

소스 코드 System.Web.Extentions 어셈블리를 참조 추가하세요. KakaoTransAPI.cs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IO; using System.Net;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Web.Script.Serialization; namespace 번역_나래이터___WrapKakaoLib_예광탄 { public enum LanuguageInfo { kr, en, jp, cn, vi, id, ar, bn, de, es, fr, hi, it, ms, nl, pt, ru, th, tr, MAX_LI } public static class KakaoTransAPI { public s..

Kakao API를 이용한 위치 검색 프로그램 만들기 [WPF]

소스 코드 MainWindow.xaml 검색어: MainWindow.c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Windows; using System.Windows.Controls; namespace 카카오_API를_이용한_위치_검색 { /// /// MainWindow.xaml에 대한 상호 작용 논리 /// public partial class MainWindow : Window { public MainWindow() { InitializeComponent(); } private void Button_Click(object sender, RoutedEventArgs e) { List mls = KakaoAPI.Search(tbox_query.Text); l..

.NET/WPF 2020.04.27

float 4바이트 실수 형식 메모리에 표현 방식을 확인할 수 있는 C 소스 코드 작성하기

4바이트 실수를 메모리에 표현하는 방식에 관한 강의 동영상 #include //union은 내부 멤버 중에 제일 큰 멤버 크기의 메모리를 할당합니다. typedef union { float value; //4바이트 struct { unsigned exponent : 23; //23비트 unsigned mantissa : 8; //8비트 unsigned sign : 1; //1비트 }sv; //4바이트 unsigned iv;//4바이트 }test; int main(void) { printf("%.20f\n", 0.1 + 0.2); //실수 형식은 10진수 체계로 메모리에 표현하지 않음을 확인 test t; t.value = -13.625; printf("부호부:%u\n", t.sv.sign); //%u는 ..

[네트워크 보안, C언어 프로젝트] 패킷 분석기 Part 3. ethernet 프로토콜 분석기

[C 프로젝트] 패킷 분석기 Part 3. ethernet 프로토콜 분석기 – 언제나 휴일 이번 강의는 “패킷 분석기 Part 3. ethernet 프로토콜 분석기 제작”입니다. 이전 강의 작성 소스 다운로드 지난 강의에서 패킷 목록을 분석하는 ParseEther 함수의 반복문 내부에서 하는 일은 하나의 패킷 정보를 읽어와서 패킷 헤더 정보를 출력하는 것입니다. 이 부분에 읽어온 패킷 정보를 ethernet 프로토콜을 분석하는 함수를 호출하는 것을 추가로 작성합시다. 먼저 PcapFile.c 에서 패킷 목록을 분석하는 ParseEther 함수 ehpub.co.kr 소스 코드 PcapFile.h #pragma once #include #pragma comment(lib,"ws2_32") #include t..

[네트워크 보안, C언어 프로젝트] 패킷 분석기 Part 2. PCAP 파일 구조 분석기

[C 프로젝트] 패킷 분석기 Part 2. PCAP 파일 구조 분석기 – 언제나 휴일 demo.pcap 파일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언제나 휴일, 언휴예요. 이번 강의는 “패킷 분석기 Part 2. PCAP 파일 구조 분석”입니다. 먼저 PCAP 파일 구조를 알아본 후에 구현하기로 할게요. PCAP 파일 구조 PCAP 파일은 TCPDump 프로그램으로 패킷을 캡쳐한 파일을 말합니다. 와이어 샤크에서도 PCAP 파일로 저장하기를 제공하고 있어요. 다음은 PCAP 파일을 설명하기 위한 화면입니다. PCAP 파일은 PCAP 파일 헤더 ehpub.co.kr 소스 코드 PcapFile.h #pragma once #include typedef unsigned int uint; typedef unsigned short..

[네트워크 보안, C언어 프로젝트] 패킷 분석기 Part 1. 프로젝트 소개

패킷 분석기 Part1. 프로젝트 소개 동영상 [C 프로젝트] 패킷 분석기 Part 1. 프로젝트 소개 및 포인터 가지고 놀기 – 언제나 휴일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PCAP 파일 다운로드 (PCAP 파일이면 다른 파일도 관계 없어요.) 안녕하세요. 언제나 휴일에 언휴입니다. 이번 강의는 “패킷 분석기 Part 1″입니다. 다루는 내용은 앞으로 만들 프로젝트가 무엇인지 소개입니다. 그리고 프로젝트에서 자주 표현하는 구조체와 char 배열(char 포인터) 사이의 형식 변환 방법을 다루고 있어요. 프로젝트 소개 네트워크 보안 기술을 익히기 위해서 패킷을 수집하고 패킷을 분석하는 일은 기본적일 수 ehpub.co.kr 소스 코드 Program.c #include #include typedef struct _Da..

[.NET C# 프로젝트] 테트리스 만들기 – Part 4(Final). 꽉 찬 라인 지우기, 종료 체크

[C# 프로젝트] 테트리스 만들기 – Part 4(Final). 꽉 찬 줄 지우기, Ending – 언제나 휴일 안녕하세요. 언제나 휴일에 언휴예요. 이번 강의에서는 꽉 찬 라인을 지우는 기능과 종료 조건을 체크하는 부분을 구현합니다. Store 메서드에 라인이 꽉 찼는지 확인하는 메서드를 호출합니다. 이 때 주의할 점은 라인 체크는 아래부터 한다는 것입니다. 벽돌이 4X4공간에 배치하므로 벽돌이 있는 좌표에서 3칸 더 있다는 것을 고려하세요. internal void Store(int bn, int turn, int x, int y) { for (int x ehpub.co.kr 소스 코드 GameRule.cs namespace 도형_이동 { class GameRule { internal const in..

[.NET C# 프로젝트] 테트리스 만들기 Part3. 도형 쌓기

[C# 프로젝트] 테트리스 만들기 – Part 3. 벽돌 쌓기 – 언제나 휴일 안녕하세요. 언휴예요. 이번 강의는 “테트리스 프로젝트 Part 3. 벽돌 쌓기” 입니다. 벽돌을 쌓기 위해서는 Board의 상태를 기억할 형식이 필요합니다. 하나의 개체만 필요해서 단일체로 표현할게요. 벽돌을 쌓기 위한 배열 멤버 필드를 선언하고 배열 개체를 생성하세요. 보드의 특정 영역이 어떤 값인지 확인할 수 있게 속성을 정의합시다. internal int this[int x,int y] { get { return board[x, y]; } ehpub.co.kr 소스 코드 GameRule.cs namespace 도형_이동 { class GameRule { internal const int B_WIDTH = 30; in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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